다 같은 펜이 아니다✍️모토로라 모토 G 스타일러스 리뷰 [4K]

2020. 07. 29.
65 149 조회수

- 풀버전 리뷰는 bit.ly/2BDJiDs
- 스타일러스 펜은 기믹 수준을 넘지 못하고, 카메라 품질도 잘 해야 보통 정도, 초광각은 사진 촬영 미지원, 충전 속도는 슬플 지경.
그래도 최적화는 좋고, 인터페이스 깔끔하고, 스테레오 스피커 있고, 배터리 하루 충분한 점은 매력이죠.
$299 (₩357,000 가량)의 정가는 경쟁력이 없습니다. 제가 산 가격인 $199 (₩238,000 가량)이나 $249 (₩297,000 가량)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.
물론 우리나라에서는 VoLTE도 안 되고, 특별한 매력이 있는 것도 아니니 구태여 직구까지 해서 사지는 마세요.
전 그냥 싼 맛에 쓸만한 펜 달린 폰인가 싶어서 산 건데 저 쪽에서 울고 있을께요.
-페이스북 facebook.com/underkg
-인스타그램 instagram.com/underkgshow

댓글
  • - 풀버전 리뷰는 bit.ly/2BDJiDs - 스타일러스 펜은 기믹 수준을 넘지 못하고, 카메라 품질도 잘 해야 보통 정도, 초광각은 사진 촬영 미지원, 충전 속도는 슬플 지경. 그래도 최적화는 좋고, 인터페이스 깔끔하고, 스테레오 스피커 있고, 배터리 하루 충분한 점은 매력이죠. $299 (₩357,000 가량)의 정가는 경쟁력이 없습니다. 제가 산 가격인 $199 (₩238,000 가량)이나 $249 (₩297,000 가량)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.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VoLTE도 안 되고, 특별한 매력이 있는 것도 아니니 구태여 직구까지 해서 사지는 마세요. 전 그냥 싼 맛에 쓸만한 펜 달린 폰인가 싶어서 산 건데 저 쪽에서 울고 있을께요.

    UNDERkgUNDERkg3 개월 전
    • 토닥토닥...

      주인주인2 개월 전
    • ㅜㅜ

      Heo duckjinHeo duckjin3 개월 전
    • 이거 진짜 가성비가 벨벳급이다.

      Xbox Series XXbox Series X3 개월 전
    • 았...아았.

      o oo o3 개월 전
  • 모토로라에 추억이 있어서 기웃거리고 있었는데 시원한 리뷰 감사합니다

    harashiharashi18 일 전
  • 잡스 : 모토로라랑 합작해서 핸드폰 만듭시다. 잡스 : Who wants a stylus?

    제온제온19 일 전
  • 모토로라는 2G 시절에 극강의 내구성이 장점이었는데 요즘은 디자인도 신뢰성도 실망스럽네요. 중국에 넘어가서 그런지, 실패한 엣지 디자인을 베끼질 않나, 잡스러운 디자인이 양산되는 등 실망! 정체성 찾기를!

    ThomasThomas27 일 전
  • 펜 디자인이 왜 저러냐. 엄마 등산갈 때 들고가는 것처럼 생겼네

    강상재강상재개월 전
  • 2:23 12기 모름

    i3 8100ki3 8100k2 개월 전
  • 이쯤되면 두목형은 모토로라 주주인게 틀림없어. --!

    JH HEOJH HEO2 개월 전
  • 구사문종1死

    양예원양예원2 개월 전
  • 구사문종1死

    양예원양예원2 개월 전
  • 구사문종1死

    양예원양예원2 개월 전
  • 구사문종1死

    양예원양예원2 개월 전
  • 충전시간을 화살표로 표시해주는거 좋네요

    ミヤザワ村長ミヤザワ村長2 개월 전
  • 잇섭과마찬가지로 인트로장인 UNDERkg

    장범준치는기타장범준치는기타2 개월 전
  • 메모를 12기오 르 2

    조민조민2 개월 전
  • Who wants a stylus? I want a stylus!

    번지점프안전줄펜타킬엄준식번지점프안전줄펜타킬엄준식2 개월 전
  • 인트롴ㅋㅋㅋㅋㅋ

    yechan choiyechan choi2 개월 전
  • 모토로라가 왜 망했는지 완벽하게 이해했다.

    nicknnickn2 개월 전
  • 저 펜 닌텐도DS에서 본 적 있는 것 같아

    ᄋᄉᄋᄋᄉᄋ2 개월 전
  • 쉽게 생각하면 갤럭시 a9 pro+ with s pen

    조윤정조윤정2 개월 전
  • 레노버 플렉스5 르누아르 리뷰 좀 해주세요

    홍성우홍성우2 개월 전
  • 2:04 12기 모를?

    태연태연2 개월 전
  • 기기가 퇴화하네요

    윤성재윤성재2 개월 전
  • 스티브 잡스: 스타일러스 누가 씀? 우웩. 팀 쿡: ??????

    Byungsoo KimByungsoo Kim2 개월 전
  • 윿ㅋ

    서진자까서진자까2 개월 전
  • 이번폰은 싫네요 ㄷㄷ

    흠이흠이2 개월 전
  • 0:05 애플 디스

    WE SOWE SO2 개월 전
  • 레이저폰 리뷰 부탁 드려요. ㅠ 이제 유심지원도 되는데. 🙏

    유툽셔틀유툽셔틀2 개월 전
  • 뒤에.플라스틱이 뭔가 휘어 있단는 느낌이 별로네요

    이상욱이상욱2 개월 전
  • 우리도 있다...스타일러스

    LG 전자 MC 사업부LG 전자 MC 사업부2 개월 전
  • 진짜 요즘 시스템 ui는 모든 제조사가 애플 발표회 보고 참고하는듯. 다들 묘하게 비슷하게 만듬.

    BluedotBluedot2 개월 전
  • Tim CookTim Cook2 개월 전
  • 와진짜 모토로라 폰 진짜 개흉해

    승부욕승부욕2 개월 전
  • 부들부들거리는 츼릴칄 부들...

    v Polarisv Polaris2 개월 전
  • 뷰2의 러버듐펜, 베시놋의 V펜이나 다를 게 없는거네요....

    Whyzner CampbellWhyzner Campbell2 개월 전
  • 잡스 노트 디스하는거 왜케 웃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    jonghak leejonghak lee2 개월 전
    • 저때 삼성은 옴니아 만들던 시절 아님?

      김계삼김계삼2 개월 전
  • F717 : Aya. See ~~ / Aya : Why? F717?

    Aqua AngeliaAqua Angelia2 개월 전
  • "제 모토는..

    페페페페2 개월 전
  • LG에 이어 G의 의지를 잇는. 모토로라.. 하나같이 오답이군.

    남자이준욱남자이준욱2 개월 전
  • 장점: 일단은 있는 펜 싼 가격 30만원대엔 있을 수 없는 4기가 램과 128기가 저장공간 뒷판이 플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 M자 탈모가 아닌 펀치홀(개인취향이 다를수도 있음) 30만원대에 딱 어울리는 괜찮은 성능(스냅드래곤 665, 중급 성능) 플래그쉽에만 들어간다는 그 스테레오 스피커 우리나라에서 (단종됬지만) 경쟁할만한 Q8보다 월등한 프로세서(Q8이 너무 안 좋은겁니다) 단점: 펜의 디자인 당연하지만 방수방진 미지원 그만큼 무거운 기기(192g) (이거는 막 그렇게까진 무겁지 않고..) 성능이 나쁘진 않지만 홍미노트 9S에 비해서도 한참 밀림 중보급형이다 보니 기다란 베젤 펜의 성능이 LG Q8에 비해서도 많이 떨어짐 아무리 싸대도 상강히 아쉬운 지원앱들 Q8 현재 가격: 33만원 (현재는 사실상 단종) G Stylus 가격: 33만원 펜을 신경쓰시고 방수가 필요하시고 그림같은것만 그리신다면 Q8, 어느정도 게임도 하고 싶고 최신기기를 쓰고 싶다면 G Stylus를 선택하는 게 낫겠네요.

    OIYSOIYS2 개월 전
  • 이름이 신용재라고 모두 노래 잘하는 건 아니니깐...

    알파캬라멜알파캬라멜2 개월 전
  • 안사 무조건 아이폰.

    Smith JackSmith Jack2 개월 전
  • 차라리 Lg 스타일러? 그폰이 앵간한거 아닌가?

    Moon RightMoon Right2 개월 전
  • ㅋㅋㅋㅋㅋㅋ아 요즘 인트로ㅈㄴ웃기네

    이병민이병민2 개월 전
  • DMB안테나인줄;;

    asdf asdfasdf asdf2 개월 전
  • 0:07 볼일 보는건가요??

    True_DTrue_D2 개월 전
  • 저는 LG X5를 물에담군적있는데 지퍼백에넣고 물속에서 어떻게든 터치하려고했는데 지금은 벽돌맛고 사망 폰사고 분해해서 사용불가 더전에 화웨이P9쓸때는 전원만키면 탑재된노래나오고

    초롱에몽YouTube cm youtube초롱에몽YouTube cm youtube2 개월 전
  • 0:09 읕

    행복회로행복회로2 개월 전
  • ㅋㅋㅋ 촵촵은 모토로라 설명할때마다 ㅋㅋㅋ

    유툽셔틀유툽셔틀2 개월 전
  • 인트로가 두목했다

    거노거노거노거노2 개월 전
  • 오늘 두목님 옷이 좀 깜찍하군요

    tw Ktw K2 개월 전
  • 두목님 며칠전 SKT 2G 지원 종료 소감이 궁금합니다.

    ᄀᄒᄀᄒ2 개월 전
  • 글자라고 치재ㅋㅋㅋ 요즘 왜 이렇게 글씨라고 치자는 말을 자주 쓰세요ㅋㅋ 너무귀여워용

    yunyeong choiyunyeong choi2 개월 전
  • 인트로에서 분노가 느껴진다

    테리로테리로2 개월 전
  • 미안해 누나 난 여기가 좋아

    발씨발씨2 개월 전
  • 우웩

    후이로후이로2 개월 전
  • 팜리젝션이 안돼..? 쓰레기

    ODDVIBEODDVIBE2 개월 전
    • UNDERkgUNDERkg2 개월 전
  • 갤럭시 노트 시리즈나 애플 펜슬이 잠깐 생각나게하네

    김용성김용성2 개월 전
  • 요즘 인트로 욕심내시네..

    꽃응자꽃응자2 개월 전
  • 그 역겨운 스타일러스를 애플이 백불짜리 플라스틱 팬을 만들었다.

    만두만두2 개월 전
  • 노트는 대체 얼마나 양심이 없는가를 느낄수있는 폰이군요

    군우아군우아2 개월 전
  • 아 머리 말리면서 보다가 햄버거 사진 빨개가지고 가게 조명이 많이 붉네 부터 해서 뭔가 오스트리아? 같은 느낌의 식당인가? 가보고 싶다 뭔가 감성있네 하고있었는데 ai가 멍청한거였어....

    H THH TH2 개월 전
    •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상에

      UNDERkgUNDERkg2 개월 전
  • 세계 최고의 혁신 애플펜슬.

    정수아정수아2 개월 전
  • 두목님 두목님은 핸드폰 뭐 쓰시나요?

    라본아킥라본아킥2 개월 전
  • 인트로 보려고 옴

    Yh SYh S2 개월 전
  • 모토로라...레이저 이후로는 기울어 가고만 있는데 모기업 빨로 어찌저찌 살아있긴 하나보네요 ㄷㄷ 근데 모기업인 레노버 스마트폰 사업 본부도 상태가 영.... 모토로라처럼 구린 스마트폰만 만들어대서 후발주자인 오포 비보 화웨이에 다 밀려버려서 ㅠ

    김동건김동건2 개월 전
  • S펜보다 더얄은것같아요 저만그리 느끼는건가요

    성냥TV유튜브성냥TV유튜브2 개월 전
    • 실제로 얇아요 ㅋㅋ

      UNDERkgUNDERkg2 개월 전
  • 3:12 삽입할 때 진동....

    PYEONGKANG JIPYEONGKANG JI2 개월 전
  • 아무리 가격이 저래도.... 충전속도 실화인가.

    K반도K반도2 개월 전
  • 걍 다이소 터치펜 넣은 폰..

    monami magiccapmonami magiccap2 개월 전
  • 노트 s펜에 익숙해져서 이제 다른폰 쓸 수가 없다.....쩝

    짭짭짭짭2 개월 전
  • 요즘 인트로 참 맛깔나게 잘뽑는구려

    릴리리릴리리2 개월 전
  • 두목님 혹시 씽크패드 t14s 리뷰 계획 없으신가요? 이번에 르누아르가 잘나온거 같아서 실사용기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:)

    synapse 1113synapse 11132 개월 전
  • 0:23 저거 왜 노트2가 생각나는 거지

    SKYSKY2 개월 전
    • 정작 노트2 S펜보다도 못한 모토로라 펜...

      Matiz2Matiz22 개월 전
  • 2:06 1271 6 2 2 3

    oooeoooe2 개월 전
  • 말투가 뻘짓연구소님과 닮았어요... 모토로라가 어디꺼에여? 응 안사. ㅋ

    라면님라면님2 개월 전
  • 결론은 29만원 짜리 쓰레기 ㅋㅋ

    Joseph ChoiJoseph Choi3 개월 전
  • ㅌㅋㅋㅋㅋㅋㅋ 스타일러스 볼때마다 아이폰 생각났는데 넣어주셨군요!

    아아아아아아아아3 개월 전
  • 8:50 집????????????//

    테크boy테크boy3 개월 전
  • 진짜 펜은 삼성이 젤 잘만드는데(필기감 하나는 진짜 펜이랑 비교가능), 문제는 그걸 활용할 앱이 없음 애플 펜슬이 솔직히 말해서 필기감은 갤럭시보다 조금 아래고 반응속도는 빠른데, 필기, 그림 그릴 수 있는 앱들이 많아서 활용도에서 갤럭시보다 훨씬 좋음 그리고 갤럭시탭 S시리즈(S6, S4)는 아이패드프로랑 비교해서 화면크기도 작고, 비율도 펜 쓰기에는 불리함 결론은 필기감 S펜 >> 애플 펜슬 반응속도 S펜 < 애플 펜슬 활용도 갤럭시 탭

    심심이심심이3 개월 전
  • 관심 없는 폰이라 졸면서 봤네^^;;

    망고좋고망고좋고3 개월 전
  • 안녕하세요.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. 질문이 하나 있는데 지금 삼성M31 구매하기는 어떨까 해서 여쭙니다. 시간 되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. 아니면 A51 4G모델이 낳을지 바쁘시겠지만 시간되시면 부탁드립니다.

    Nam RambutanNam Rambutan3 개월 전
    • UNDERkg 바쁘실텐데 답글 감사합니다. 항상 응원하겠습니다.

      Nam RambutanNam Rambutan2 개월 전
    • 국내라면 좀 애매하고 해외시라면 추천합니다.

      UNDERkgUNDERkg2 개월 전
  • 벨벳 펜 에디션

    어묵어묵3 개월 전
  • 2:06 12기본를(?)

    보틀Bottle보틀Bottle3 개월 전
  • 돈은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에서 똥살때보는용 폰으로는 좋은거 같내요

    this is a penthis is a pen3 개월 전
  • 9:06 연결되지 않음

    두마니두마니3 개월 전
  • 다들 요즘 점점 연기력이 좋아지시는거 같아서... 괜찮아요??!! 많이 놀랫쬬?!!

    hyunhan chohyunhan cho3 개월 전
  • 안망하는게 신기하네

    이성준이성준3 개월 전
  • ???:사과 전자 연필 169,000KRW부터

    기름통기름통3 개월 전
    • 당신의 연필은 연필이 아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완벽한 그립감 애플 매직펜슬3세대 270,000₩

      리카.리카.2 개월 전
  • ???:누가 스타일러스를 써요? 우웩! 애플펜슬 : ㅎㅎㅈㅅ

    southhotsouthhot3 개월 전
  • LG것도 한번도 분실안하고 잘썻는데

    김종훈김종훈3 개월 전
  • 배터리 충전에 화살표 하는거 좋아요

    joymemjoymem3 개월 전
    • 꺅 알아봐 주셨다

      UNDERkgUNDERkg3 개월 전
  • 요즘은 왜 다른 폰들이랑 크기비교 안해주시나요.. ㅠㅠ 폰 크기에 민감해서 크기 비교해주셨으면 좋겠어요.

    heoks82heoks823 개월 전
    • @황성현 그니까요 드립인거 알고 댓글 썼잖아요

      정석우정석우2 개월 전
    • @정석우 저거 이근 대위님 따라한 드립이신 거 같네요ㅜ

      황성현황성현2 개월 전
    • @지혁 드립이라도 예의없는게 아닌가...

      정석우정석우2 개월 전
    • UNDERkg 말투 왜그래 인성 문제있어?

      지혁지혁2 개월 전
    • ㅇㅈ 하면 좋을듯

      보틀Bottle보틀Bottle3 개월 전
  • 저번에 본거 같은건 제 착각인가? 아 그땐 개봉기

    Tae-Sik KimTae-Sik Kim3 개월 전
  • 펜 빼고 다른거 넣지

    물망초물망초3 개월 전
  • 잡스: Who wants a stylus? ???: Introducing the whole new apple pencil

    ericeric3 개월 전
    • ㅇㅇ 나도 잘못있음 근데 ㄹㅇ 그냥 드립일뿐인데 갑자기 저 클로가 저게 왜 드립이냐고 함 저게 뭐냐면 님이 드립으로 남자유튜버한테 누나라 했음 다른사람도 드립이라 웃었는데 갑자기 누가 응 그거 드립 아니야 이러면서 그냥 난 드립친건데 아니라고 우김 이는 난쟁이성현 대화할때 빡치는 유형중 프로반박러에 속함 남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고 갑자기 시비검 그리고 굳이 님이 싸움내용 정리해줄 필요는 없는듯 끝난지 오래니까

      한재성한재성2 개월 전
    • @진혜린혜진 참고로 라이미님도 어느정도 잘못은 있다고봄 구지 끝난일에 시비턴거니깐

      과다병신과다병신2 개월 전
    • @한재성 이미끝난일에 님이다시 쓸데없이끼셔서 괜히 일이더커짐 그리고 그답글에 영어닉분이 그거에대해서이야기하심 (이미 끝난일에 마음대로 나이정해서 비하한다고)

      과다병신과다병신2 개월 전
    • @한재성 정리: 유준형님이 드립을치심(드립이라하기엔 애매한부분이있었음) 이것에대해서 클로얄프사분이 이야기를하심 여기서 쌈이 발생함 생각해보니 싸울만할일이아니여서 그냥 중단함 끝난상태에서 님이다시 태클을걸어서 싸움이 다시번짐 잼민이잼민이 하면서 가슴이웅장해지는 싸움을함 현재

      과다병신과다병신2 개월 전
    • @진혜린혜진 혹시... 지원군사마...?

      한재성한재성2 개월 전
  • 저번부터 기다렸는데 gtr리뷰 기능할까요?? ㅠㅠ

    김도훈김도훈3 개월 전
  • 이런 스타일러스펜 관련제품 리뷰를볼때마다 한결같은 두목의 악필에 아직 초심을 잃지않으셨단 생각이드는군요 끄덕..

    하쳇트하쳇트3 개월 전
    • 그게..두목이니까..(끄덕)

      현석주현석주2 개월 전
  • 처음 LG Velvet 인줄 .........

    Oliver ParkOliver Park3 개월 전
  • ㅋㅋㅋㅋㅋ

    IT기기를 좋아하는 유튜브IT기기를 좋아하는 유튜브3 개월 전
  • 두목님 오랜만에 meep패드 한번 더 꺼내봐요 j5와 q6로 단련된 두목님을 테스트 해보고 싶네요 ㅋㅋㅋ

    jung sang sujung sang su3 개월 전
KOworld